검색

남서울대, 킹고스프링과 스타트업 지원 박차

지역 경제혁신 기여할 창업지원 체계 구축

가 -가 +

정선화 기자
기사입력 2020-10-15

▲ 남서울대_킹고스프링 업무 협약. 

 

[정선화 기자] 남서울대학교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기업지원허브 회의실에서 킹고스프링과 스타트업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.

 

15일 남서울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역량있는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지역 경제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.

 

주요 협약내용은 △유능한 창업가 발굴을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△창업지원 인프라 공유 및 인적 교류 △초기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제공 △단계별 투자 연계 활성화 및 지원 △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체계 구축 등이다.

 

‘킹고스프링’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하는 전문 엑셀러레이터 기업으로 초기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성장까지 전 과정에 걸친 실무형 창업교육프로그램, KEI 투자교육,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창업교육 및 지원 전문가 집단이다.

 

남서울대 산학협력단 김황배 단장은 “국내 최고의 창업교육 및 지원 전문기업과의 MOU를 통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발굴과 Scale-up, 성장 단계별 멘토링과 투자 등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종합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갈 수 있게 될 것”이라고 계획을 밝혔다.

 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ⓒ 이슈라이프. All rights reserved.